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과 생활/도쿄 관동지방 여행

[요코하마 현지인 pick!] 대표 관광 명소 6곳 추천

by 하네다상 2023. 11. 16.

도쿄 도심에서 전철로 1시간도 안 걸릴 정도로 가까워 베스트 근교여행지로 꼽히는 요코하마.

거리, 공원조성이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 깨끗하고, 일본 개항 당시의 레트로함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모습을 관광으로 잘 즐길 수 있도록 잘 조성한 도시라 도쿄에 왔다면 꼭 방문해 줘야 하는 여행지. 요코하마의 야경은 도쿄와는 다른 촉촉한 감수성이 있어서 지인들에게는 꼭 하룻밤 묵거나 저녁까지 시간을 보내보라고 추천한다. 그런 의미에서 약 1년간의 요코하마 거주 경험을 살려 알차게 추천 여행지를 구성했다.

목차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도쿄 근교여행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요코하마 차이나 타운은 일본 최대이자 동아시아 최대의 차이나타운으로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다. 약 0.2km의 에리어에 5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데, 이곳에는 중국식 중화요리전문점, 대만요리 전문점, 대만 마사지, 손금이나 사주등을 보는 점집, 길거리 음식등 다양한 가게가 있어 요코하마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나칠 수 없는 코스가 되었다. 
     
    먹거리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마라탕 맛집, 대만 후라이드 치킨인 지파이, 버블 밀크티, 이곳의 명물인 야키 소룡포를 빼놓을 수 없다. 일본에서는 길거리에서 음식을 먹는 것이 흔한 일이 아니지만 차이나타운에서 만큼은 예외인 듯하다.
     
    관광지는 우리가 잘 아는 관우를 모시는 당인 요코하마 관제묘(横浜関帝廟)가 중화풍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차이나타운 중심에서 뽐내고 있으니 꼭 가보기를 추천한다.
     

    #먹거리 #명소

     

    현지명横浜中華街 요코하마 츄-카가이
    운영시간24시간 통행 가능
    식당 운영시간 약 11시 - 22시 (식당에 따라 브레이크타임 있음)
    액세스미나토미라이선 모토마치・츄카가이 역에서 도보 약 5분
    구글 링크https://maps.app.goo.gl/mkmpKM4tUodB9SKR9

     


    요코하마 랜드마크타워

    도쿄 근교 여행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는 그 이름처럼 요코하마의 상징적인 건물이다. 높이 296미터의 이 타워는 48층까지 오피스, 49층부터 70층까지 요코하마 로열 파크 호텔이며, 69층에는 전망대가 있다. 타워 안에는 전망대와 호텔 외에도 쇼핑몰, 레스토랑 등이 있다.

    전망대가 있는 69층에는 요코하마 항구와 주변 지역, 가시거리가 좋은 날에는 후지산까지 볼 수 있다. 필자는 해가 좋은 날에 방문했는데, 도쿄 스카이타워가 보였고 풍경이 너무나 예뻐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후지산은 보이지 않아 아쉬웠다. 비가 내려 전경이 잘 안 보이는 날이라면 평소의 입장료 가격으로 음료와 엽서까지 제공하는 "비 오는 날 캠페인"이라는 것이 있으니 실망하지 말고 방문해 보자. 
     

    #랜드마크 #전망

     

    현지명横浜ランドマークタワー 요코하마 란도마-쿠 타와-
    운영시간10:00~21:00 (입장마감 : 20:30) *공휴일, 대체공휴일 특별 연장운영 있음
    요금초・중학생: 500엔, 고등학생・65세이상: 800엔, 어른(18~64세) :1000엔
    액세스JR사쿠라기초역 북쪽 개찰구에서 도보 10분
    홈페이지https://www.yokohama-landmark.jp/
    구글 링크https://maps.app.goo.gl/ic5MftFz5JN914Rz7

    아카렌가 창고

    도쿄 근교 여행 요코하마 아카렌가 창고
    요코하마 아카렌가 창고

    아카렌가 창고는 요코하마역사적인 랜드마크이자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메이지 시대에 건설된 이 창고들은 예전 항구 도시의 분위기가 살아있다.
     
    요코하마 항구의 역사 속에서 세관창고로 활약했던 아카렌가 창고는 두 동이 있는데 그 사이는 이벤트광장으로 사용된다. 주말이 되면 이 광장에는 그때그때 다른 주제의 이벤트가 열리기 때문에 요코하마주민과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아카렌가 창고 건물 내부는 개조하여 기념품샵, 레스토랑, 카페, 미술 갤러리 등이 입점해 있어 사진 찍는 것 외에도 식사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도 있다. 창고의 외관은 붉은 벽돌로 되어 있어 赤れんが(아카렌가)라고 불리는데 밤이 되면 이 외벽을 조명으로 비추어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니 밤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랜드마크 #건축물 #역사
     

    현지명赤れんが倉庫 아카렌가 소-코
    운영시간11:00~20:00
    액세스미나토미라이선 바샤미치역, 니혼오오도오리역에서 도보 약 6분
    구글 링크https://maps.app.goo.gl/rVnimu5m4hZmzyxe9

    오산바시부두 (옥상광장)

    오상바시 여객터미널은 1894년 완공된 이래 일본바다의 현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현재 요코하마 요코하마항 국제 여객선 터미널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은 2002년에 리뉴얼 이후이다. 개성적이고 참신한 구조의 공간 디자인인 이 오산바시 여객터미널에서 가장 독특한 곳은 옥상광장이다. 옥상광장은 누구나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24시간 오픈된 공원이다. 우드 데크 마감으로 되어 있는 바닥을 따라 걷다 보면 오산바시 터미널을 입출항하는 여객선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잔디밭에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요코하마의 풍경은  바다가 있는 위치에서 아카렌가 창고나 랜드마크타워가 있는 시가지를 바라볼 수 있어서 이색적이다. 현지인들은 이 풍경에서 요코하마 3 대탑의 위치를 찾아본다. 요코하마 3 대탑은 요코하마시 개항기념회관, 가나가와현청, 요코하마세관으로 각각 잭, 킹, 퀸으로 불리는데 요코하마의 산역사라고 할 수 있는 근대 건물들이다.

    필자는 새해 첫 해에 이곳에서 랜드마크타워 쪽을 바라봤을 때 후지산이 보이기 때문에 이것을 보러 방문했다. 가시거리가 좋은 날에는 랜드마크 타워 옆을 바라보면 후지산이 보이니 산책하면서 찾아보시기를!

    도쿄 근교여행 요코하마 오산바시
    오산바시 공원에서 바라본 새해 첫 아침의 후지산

     

    #공원 #휴식 #풍경
     

    현지명大さん橋ふ頭  오오산바시 후토-
    운영시간24시간 *여객터미널 운영시간이 아닌 공원 이용시간
    액세스미나토미라이선 니혼오오도오리역 도보 약 5분
    구글 링크https://maps.app.goo.gl/gWkTrsp2WL61yxCfA

    야마시타공원

    도쿄 근교여행 요코하마 야마시타 공원
    야마시타 공원

    야마시타 공원은 1930년 3월에 개원한 공원이다. 1923년 9월의 관동 대지진 이후에 생긴 건물의 잔해를 매립하여 만들어졌다. 공원조성에 진심인 요코하마답게 이곳 공원에 가운데에는 아름다운 분수와 꽃들이 장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은 가슴속을 시원하게 씻어준다. 요코하마와 도쿄를 잇는 베이브리지와 항구를 오가는 배들을 바라보자면 참 낭만적인 곳이다. 야마시타 공원은 요코하마의 장미 명소이기도 하며 매년 봄과 가을에는 '미래의 장미원'에 장미꽃이 활짝 핀다. 
     
    야마시타 공원 바로 옆에는 2020년 12월 오픈한 "건담 팩토리 요코하마"가 있어 가족단위로 오거나 건담을 좋아하는 분들이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공원 #휴식 #풍경
     

    현지명山下公園 야마시타 코-엔
    운영시간24시간
    액세스미나토미라이선 모토마치・츄카가이역 4번출구 도보 3분
    구글 링크https://maps.app.goo.gl/Qjyyx1S1nKkH4kUQ9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

    도쿄 근교 여행 요코하마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 분수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의 분수

    요코하마항이 내려다보이는 작고 높은 언덕에 있는 공원. 요코하마 베이브리지를 시원하게 전망가능한 뷰 포인트이다.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의 '잉글리시 로즈 정원'은 요코하마에서도 손꼽히는 장미 명소이다. 장미의 절정은 봄과 가을 두 번으로 각각 5월 중순에서 6월 중순,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이니 이 시기에 맞춰가도 좋을 거 같다.
     
    정원에는 장미뿐 아니라 산책로 전반에 걸쳐 위에서 아래로 물이 흐르는 계단식 분수와 야마테 111번관과 같은 서양식 건축물 등이 있다. 이곳을 걷고 있으면 마치 어릴 적 보던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하게 한다. 

    그리고 이 공원의 이름 그대로 항구를 볼 수 있는 넓은 광장이 있다. 광장의 테라스에서는 요코하마의 항구, 도쿄로 이어지는 다리 베이브리지, 그리고 한눈에 보이는 시가지 풍경이 시원스레 보인다. 테라스 한편에는 깃발이 꽂혀있으니 한 번 그곳으로 이동해 보길 바란다. 깃발 아래쪽의 안내판에는 이 장소가 바로 지브리 애니메이션, 미야자키 고로감독의 "코쿠리코 언덕에서(コクリコ坂から)"의 배경지가 된 곳이라고 설명돼 있다. 지브리 작품 중에 손꼽히게 좋아하는 작품이어서인지 발길이 끌리는 명소이다.
     

    #공원 #산책 #풍경 #성지순례
     

    현지명港の見える丘公園 미나토노 미에루 오카 코-엔
    운영시간24시간 *프랑스산 입구는 제한시간 있음
    액세스미나토미라이선 모토마치・츄카가이역 4번출구 도보 10분
    구글 링크https://maps.app.goo.gl/Qjyyx1S1nKkH4kUQ9

     




    요코하마의 매력은 역사 속에서 일본의 개항을 하는 중대한 사건이 일어났었던 무대이기에 그 스토리와 근대적 건물을 잘 보관하고 관광지로 잘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 덕에 근대건축물과 박물관 등이 넘치는 도쿄 근교여행지 요코하마. 이 정보를 통해 도쿄근교여행지를 성공적으로 계획하셨기를 바란다.